대호특수강 소식
작성자 관리자 시간 2024-01-03 14:23:27
네이버
첨부파일 :

 

%EB%8C%80%ED%98%B8%ED%8A%B9%EC%88%98%EA%

 

 충북일보] 대호특수강 강근욱 대표가 환경부와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이 개최한 2023년 녹색경영 및 녹색금융 우수기업시상식에서 ESG경영에 공로 인정받아 최근 환경부장관상을 수상했다.


시상식은 지속가능경영에 대한 기업의 책임과 역할이 강화됨에 따라 녹색경영과 녹색금융을 더욱 활성화시키기 위한 행사다.

시상식에서는 △환경정보공개 △녹색채권 발행 △ESG(환경·사회·지배구조) 경영 △우수 녹색기업 부문에 기여한 개인과 기업을 시상한다.

대호특수강은 ESG경영 추진을 위해 폐열회수, 공정개선, 최적화 운전을 통한 폐기물 자원순환 및 배출량 저감, 에너지 절감등을 도모함으로써 탄소 중립을 적극적으로 실천하고 있다.

특히 강근욱 대표는 △환경부 녹색분류 협의체 △기후변화협의체 △화학안전공동체 △뿌리기업특화단지기업 협의체 △충북환경ESG포럼 등에서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.

그는 활동을 통해 기업의 ESG활동 사례를 소개, 참여 기업인들의 ESG경영의 동참을 유도하고 있다.

또 경영혁신을 위한 고용노동부 일터혁신 컨설팅과 환경부 주관 ESG컨설팅 사업에 참여해 미래성장 동력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.

그는 ESG경영 내재화를 위해 노력한 부분에 큰 공로를 인정받아 2022년 중기부 장관 및 산업부 장관 표창을 수상한바 있다.

강근욱 대표는 "이번 표창 수상으로 ESG경영 활동이 대외적으로 각 정부 부처로부터 인정받아 기쁘다"며 "조건이 열악한 철강산업의 미래 지속 가능한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한 친환경적인 고품질 제품을 생산해 고객에 보답하겠다"고 말했다.